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헬스&영양
 
제   목 : [헬스] 오버트레이닝(1)의 원인
작성자 : 쿨바디     파일첨부 : 오버트레이닝원인01.jpg 조회 : 3322

안녕하세요. 쿨바디입니다.^^


여러분은 웨이트 트레이닝을 얼마나 하고 계신가요?


일주일에 5회? 6회?

하루 1시간? 1시간 반? 아니면 2시간 이상?


많은 분들이

"운동을 열심히 해야 근육이 성장한다"

라고 생각합니다.


틀린 말은 아니지만 이것만 생각해 자신의 컨디션을 고려하지 않고

몸에 강한 스트레스를 지속적으로 주게 되면

'오버트레이닝(overtraining)'에 이르게 됩니다.


특히 휴식 없이 매일 운동하거나

세트수 및 반복수가 너무 많거나

고중량으로 운동시

오버트레이닝에 빠질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강한 훈련을 할수록 몸이 회복되는 것에 더 많은 시간이 필요합니다.

대부분의 근육은 부위당 48시간의 휴식이 필요합니다.

길게는 72시간이 걸리기도 하죠.


즉, 오늘 가슴 운동을 했다면 내일은 쉬고 그 다음날에 운동해야 한다는 것이죠.

그렇기 때문에 프로그램을 잘 짜야 합니다.


무엇보다도 잊지 말아야 할 것은......

훈련은 근육의 성장을 자극할 뿐입니다.

이때 근육이 성장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이죠.


휴식때 근육이 회복 및 성장을 하게 됩니다.

단순히 회복되는 것이 아니라 이전 보다 더 높은 수준으로 회복되는

'초과회복(super compensation)'이 일어날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휴식 때 근육이 성장하는 것은 잊은채


"더 강하게~ 더 자주~"


운동의 강도 및 양만 생각하고

휴식은 잊은채 근육의 자극에만 몰두하다 보니

근육과 몸이 지쳐 결국 오버트레이닝이 되는 것이죠.


"근육도 몸도 쉬고 싶답니다."


그래서 오히려 훈련이 적을수록 좋을 수도 있습니다.


잊지마세요.


"근육은 훈련때 성장하는 것이 아니라

휴식때 성장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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