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헬스&영양
 
제   목 : [헬스] 헬스시 그립(grip)의 종류와 방법
작성자 : 쿨바디     파일첨부 : 20150625183301.jpg 조회 : 9462

안녕하세요. 쿨바디입니다.^^

운동하실 때 바벨, 덤벨 등을 잡는 방법(그립 : Grip)을 소개하겠습니다.


1. 오버핸드 그립(overhand grip)


가장 많이 사용되는 그립 중 하나로서 '회내 그립'이라고도 불립니다.

아래의 이미지 처럼 양쪽 손등이 위로 향하고 손바닥이 아래를 향하는 그립입니다.

여기에 해당되는 대표적인 운동이 '벤치 프레스'입니다.


2. 언더핸드 그립(underhand grip)


이것도 많이 사용되는데 오버핸드와 반대되는 그립으로 '회외 그립'이라고도 불립니다.

아래의 이미지처럼 양쪽 손등이 아래를 향하고 손바닥은 위를 향하는 그립입니다.

대표적인 운동은 '바벨 컬, 덤벨 컬' 입니다.


3. 얼티네이티드 그립(alternated grip)


오버핸드와 언더핸드가 혼합된 그립으로

한쪽 손의 손등은 위로 향하고 다른 쪽 손의 손등은 아래를 향하는 그립입니다.

대표적으로 고중량 '데드리프트'시에 사용합니다.


4. 뉴트럴 그립(neutral grip)


양쪽의 손바닥은 서로 마주보고 손등들은 바깥을 향하는 그립입니다.

대표적인 운동으로는 '덤벨 해머 컬'이 있습니다.


5. 섬레스 그립(thumbless grip)


위에 그립들은 엄지손가락이 바를 감싸지만

이번의 그립은 엄지손가락이 바를 감싸지 않고 검지손가락 옆에 있는 그립입니다.

벤치프레스시 이 그립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러다 바를 떨어뜨리면

턱 또는 목에 심각한 부상을 초래할 수 있으며 심지어 깔려 죽는 경우도 있습니다.

옆 사람이 지나가다 건들리면 쉽게 바는 떨어지겠죠?

'프레스 다운'과 같은 운동에만 제한적으로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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