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헬스&영양
 
제   목 : [헬스] 정리운동까지 해야 운동이 끝난다
작성자 : 쿨바디     파일첨부 : 정리운동01.jpg 조회 : 3318

안녕하세요. 쿨바디입니다.^^


여러분들은 본운동까지 하고 바로 샤워실로 고고싱 하시나요?

정리운동은 하고 계신지요?

운동은 크게 3가지로 구성되어 있는데

'준비운동'과 메인인 '본운동'......

그리고 마지막에 하는 '준비운동'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실 정리운동도 준비운동 못지않게 중요한데

준비운동까지는 해도 정리운동은 무시당하는 경우가 많더군요.

본운동까지 하다가 갑자기 끝내버리면

개인차가 있겠지만 높은 피로감, 현기증, 구토까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혹시 느껴보신적이 있으신지?


정리운동은

본운동으로 인해 높아진 체온 및 심박수를 서서히 낮추고

근육으로 증가된 혈류량을 심장으로 되돌려 줍니다.​

쉽게 말하면 '운동모드'였던 신체를

'일반모드'로 바꿔주는 것이죠.​

또한

피로물질인 젖산을 감소시켜 근육통 및 피로 해소에

상당한 도움을 줍니다.​​

그러면 정리운동을 어떻게 해야 하면 될까요?


5분 정도의 ​가벼운 유산소 운동 또는 체조 후

스트레칭을 해주시면 됩니다.


스트레칭까지 포함해서

총 10분 정도면 충분합니다.


만약 유산소를 본운동 끝에 20~30분 이상 하는 경우

마지막 5분 정도는 서서히 낮은 강도로 하시면

정리운동을 하는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나서 샤워하러 고고싱 하시면 됩니다.

이때 찬물 말고 따뜻한 물로 샤워하세요.

이제 운동은 정리운동까지 해야 끝난다는 것을 명심하세요.

오늘도 열심히 운동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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