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헬스&영양
 
제   목 : [다이어트] 체지방 연소 효과가 좋은 '파워워킹'
작성자 : 쿨바디     파일첨부 : 150415134525.jpg 조회 : 4066

안녕하세요. '쿨바디'입니다.^^

이번에는 다이어트시 체지방 연소의 효과가 뛰어난 '파워워킹'에 대해서 소개하겠습니다.


파워워킹(Power walking)은 어떤 운동일까요?

쉽게 말하면 '걷기'와 '조깅'의 중간 형태의 운동으로 약 시속 5~8km 정도로 빠르게 걷는 것을 말합니다.


- 칼로리 소모량 : 걷기 < 파워워킹 < 조깅

- 지방의 연소율 : 걷기 > 파워워킹 > 조깅


위에서 보시는 것처럼 걷기 보다는 칼로리 소모가 많고

조깅 보다는 체지방 연소가 많은 것이 큰 특징입니다.

칼로리 소모량이 높아도 정작 지방은 잘 안빠지고,

지방 연소율이 높아도 정작 빠지는 지방이 작은 것을 보완하는 운동입니다.


자~ 그러면 운동방법은 어떻게 하면 될까요?


1. 어깨와 허리를 편다.

2. 가볍게 주먹을 쥔 상태로 팔꿈치의 각도가 90도에 가까운 상태를 유지한다.

3. 항상 복근에 힘을 준다.

4. 발은 11자의 형태로 빠르게 걷는다.

5. 무릎은 거의 편 상태로 발 뒤꿈치가 먼저 닿도록 걷는다.

6. 보폭은 어깨 너비 정도의 약간 짧은 보폭을 유지한다.

7. 팔은 앞뒤로 힘차게 흔들되 팔꿈치가 가슴 정도의 높이까지만 오도록 한다.

8. 호흡은 코로 들이 마시고 입으로 내쉬는데 자연스럽게 하면 된다.


여기에 몇가지 Tip을 알려드리면......


1. 자신의 자세를 확인하라.


어떤 운동이든 자세가 가장 중요한데, 운동 중 팔 따로 발 따로인 경우가 많은데

팔과 다리의 움직임이 같이 이루어지도록 하세요.

운동화 밑창의 닳은 것을 확인하면 걷기가 8자걸음인지 X자걸음인지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는 주위 사람에게 동영상을 촬영해달라고 해서 교정하시면 좋습니다.


2. 너무 느린 워킹 보다는 빠른 워킹이 되어야 운동효과가 높다.


지방 분해와 칼로리 소모를 극대화 하려면 빠른 워킹이 좋습니다.


3. 런닝머신에서 할 경우 손잡이를 잡지말고 운동하라.


상체의 운동이 약해져 칼로리 소모가 줄어들며 상체 근육에 자극을 주지 못합니다.


4. 최소 20분에서 1시간 정도하라.


20분 정도가 지나냐 지방의 연소율이 많이 높아집니다.


5. 기상 후 아침식사 전에 하면 더 좋다.


공복에 운동을 하면 체지방 연소에 좋은 환경이 됩니다.

다만 근력운동 등 강도가 높은 운동은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만약 헬스장도 못가겠고 밖에서도 운동을 못하겠으면...... 집안에서 '제자리 파워워킹'이라도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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